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이런 책, 저런 영화
'무소유' 고급 양장 합본판 출간성철스님 열반 30주년 및 30만부 돌파 기념

도서 표지 이미지에 ‘우영우’ 고래 사진작가인 장남원 작가 
무소유 양장 합본 스페셜 에디션 ‘멈추면 보이고, 비우면 열린다’

 

스타북스는 "성철 스님의 열반 30주년을 기리며 ‘무소유’의 양장본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성철 스님의 열반 30주년을 기리며 성철 스님과 법정 스님 두 분의 삶에 녹아있는 무소유의 정신과 철학을 정리한 책이다. 저자의 ‘무소유’ 출간 30만 부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무소유 향기’를 합본으로 새로 편집해 고급 양장본으로 펴냈다.

표지 사진을 찍은 장남원 작가는 드라마 ‘우영우’에 나오는 고래의 사진작가로 화제를 모아 익숙한 작가다. 장남원 작가가 3000배를 하고 성철 스님을 만나러 간 자리에서 스님과 중생들과의 사이에 다리가 되겠다고 온 법정 스님을 만났다. 작가는 두 스님의 사진을 먼저 찍고나서 성철 스님의 사진을 찍었다며, 두 사람의 함께 나온 사진이 성철 스님의 첫 사진이라 밝혔다. 작가가 당시 성철 스님의 사진을 독점적으로 찍게 된 에피소드는 책의 본문 마지막 에필로그에 소개됐다.

성철 스님과 법정 스님은 무소유의 화두를 던지시고, 실제 그러한 삶을 살면서 불교계를 떠나 모든 이들에게 끊임없는 가르침을 줬다. 세상 사람들은 두 스님의 삶의 철학인 무소유의 삶을 닮아 정신과 마음을 정화시키는 맑고 향기로운 인생의 행복을 찾고자 한다.

 


 

김만섭 기자  kmslove21@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만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