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수원특례시, 도심 속 나무심기로 환경수도 만든다무궁화 차 무료 시음, 무궁화 바로알기 행사도 이어져

행사 참여하면 실내정화식물 나눠드려요
무궁화한복예술단의 특별한 한복쇼 진행

 

수원특례시는 “오는 4월 15일 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수원 호매실체육공원에서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에서 주관하는 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원시장님과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수원특례시는 매년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도심 속의 녹지 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환경수도로서의 자긍심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나무행사에는 시민, 봉사단체, 공직자를 포함한 500여명이 참가 신청을 하였으며 수원의 시목인 소나무를 비롯한 유실수와, 관상수, 화목 등 1.000여주를 심을 계획이다. 

 

식목일 행사에 참여한 수원시장님과 공무원들

나무심기 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석자들에게는 나비난, 홍콩야자, 스파티필름 등 실내정화식물(반려식물) 500여 주를 ‘내 나무갖기 캠페인’을 통하여 나눔을 하며 나무심기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식전행사로 펼쳐지는 김정아우리옷 무궁화한복예술단이 펼치는 무궁화 한복 패션쇼는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전통복식에 디자인한 아주 특별한 한복패션쇼로, 나무심기 참가자들에게 무궁화 도시 수원을 새롭게 알리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할 예정이다.

세계무궁화연합(총재, 김우진)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참여한 회원들과 함께 세계무궁화연합 부스에서 무궁화 삽목묘 묘목 나눔과 함께 무궁화 차를 무료 시음하며, 즉석에서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와 "올바른 무궁화 관리"에 대하여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어서 봉사와 함께 가드닝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번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의 자세한 문의사항은 (수원특례시 공원녹지사업소 031-228-4567 )로 문의하면 된다.
 

 

차보람 기자  carboram@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