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문화/예술/스포츠
초.중학생 대상 '소중한 문화재, 우리가 지켜요' 글짓기 공모전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문화재에 대한 안전과 애호의식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소중한 문화재, 우리가 지켜요’라는 주제로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을 맞은 초‧중학생들이 문화재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보며 글로 직접 써보는 과정을 통해 문화재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 위해 이번 글짓기 공모전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초‧중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화재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과 생활주변의 문화재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를 담아 전자우편(musoyou99@korea.kr) 또는 등기우편(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문화재청 안전기준과 담당자 앞)으로 12월 31일까지(우편 도착은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원고 분량은 초등학생은 200자 원고지 5매 내외, 중학생은 10매 내외로 하면 된다.

응모작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총 11점의 우수작을 선발하여 시상하며 문화재청장상과 함께 소정의 부상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2019년 2월 10일 전후로 시행할 예정이다.

그림참조=어린이조선일보 -문화재, 함께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보물'-

 

지승용 기자  jsr6867@naver.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승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