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창경궁 체험행사에서 전통한복 전시 보고 모란도 심고...

4월에는 창경궁에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된다. 

먼저, 오는 4월 7일부터 23일까지 창경궁 내 통명전에서 전통한복의 가치를 확산하고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전통한복, 일생의례> 전시가 열린다. 

이번 전시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과 함께 하는데 어른이 되는 순간을 기념하는 관례·계례, 짝을 만나는 혼례, 장수를 축하하는 수연례, 조상을 기억하는 제례복 등 일생의례 관련 전통한복 10종을 선보인다. 

예복이자 일상복으로서 한복이 지닌 고유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전통한복 전시 관람은 5인의 한복 디자이너(김인자, 유현화, 이춘섭, 이혜순, 조은아)가 참여하였으며, 전시품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한국실크연구원이 개발한 한복 원단을 활용하여 제작했다. 

이어 4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총 5회에 걸쳐 창경궁 대온실에서 1인 가구(성인) 대상 식물 기르기 행사인 ‘우리 함께 모란’이 열린다.

지난달 창경궁관리소와 업무협약을 맺은 더스킨팩토리 쿤달에서 후원하여 지난 해 행사보다 더욱 풍성하게 열리는 이번 ‘우리 함께 모란’ 행사는 ▲ ‘궁궐과 꽃 이야기’ 강연  ▲ 모란을 화분에 직접 심어보는 2시간의 체험 일정으로 구성되며, 식재 체험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의 도움으로 진행된다. 체험 후 집으로 가져간 모란의 재배기록을 창경궁관리소 및 개인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에 게시글이나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도가 높은 이들을 추첨하여 기념품도 증정하게 된다.

행사접수는 온라인, 현장으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온라인으로는 4월 10일(월)부터 4월 16일(일)까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http://cgg.cha.go.kr/, 예약/신청-문화행사예약)에서 회당 8명씩 총 4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최종 참여자는 4월 17일(월) 오전 11시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접수는 회당 2명씩 총 10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각 회차 별로 30분 전부터 접수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체험 재료는 모두 창경궁관리소에서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스킨팩토리 쿤달에서 행사를 기념하여 특별히 출시한 ‘쿤달 퍼퓸 디퓨저 창경궁 에디션 궁궐의 모란(ROYAL PALACE EDITION MORAN SCENT)’과 쿤달의 대표제품 중 하나인 손크림(핸드크림)을 참여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또한, 모란으로 구성된 사진 촬영 구역(실크 플라워 포토존)을 조성하여 모든 관람객이 자유롭게 행사를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차보람 기자  carboram@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