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history 해외탐방
금산군,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수출 협력 단체 협약 체결세계충청향우회와 제14통상위원회와도 협약식 가져

박범인 금산군수가 금산인삼 세계 수출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산군은 “지난 1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사)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월드옥타) 제24차 세계대표자회의에서 (사)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장영식), 세계충청향우회(회장 이옥순),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위원장 이성욱)와 수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계한인무역협회 장영식 회장과 박범인 금산군수의 업무 협약 체결 모습

이번 협약을 통해 금산군은 금산인삼 세계화를 위해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세계충청향우회 및 (사)세계한 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바이어 발굴, 기초마케팅 지원, 수출 컨설팅, 수출지원, 재외동포 네트워크 연계 수출상담회 홍보 등에 나설 계획이다.

 

세계충청향우회 이옥순 회장과 박범인 금산군수의 모습

또, 올해 10월 5일 개최되는 제41회 금산인삼축제 국제교역전 수출상담회에 세 단체의 회원들을 초청하는 등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세계충청향우회,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산인삼의 해외판로 개척과 해외 바이어 네트워크 확충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사)세계한인무역협회는 세계 67개국 142개 도시에 지회를 두고 2만80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한민족 최대 해외 경제 네트워크이며 세계충청향우회는 전 세계 충청 향우의 구심적 역할을 하는 단체로 총 22개국에서 회원 15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 이성욱 위원장과 박범인 금산군수의 모습

또한,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는 (사 )세계한인무역협회 14개 분과 중 4차산업, 바이오, 기능성식품을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갖춘 분과로 각 분야별로 업무 활동을 전문화해 교류 확대, 업종별 거래 활성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세계 각국에서 대한민국의 국격 향상, 동포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세계충청향우회, (사)세계한인무역협회 제14통상위원회와 수출 협력 협약을 맺어 기쁘다”며 “금산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 마케팅 등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범인 금산군수와 업무 협약식을 가진 세계충청향우회 이옥순 회장과 제14통상위원회 이성욱 위원장

이어, “금산인삼은 조상의 혼이 담긴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로 금산군 관내에 650여 개 업체가 우수한 인삼제품을 제조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수출 유망 신흥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를 위한 기회의 장을 마련을 기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업체 중 삼이야푸드를 비롯한 일부 업체는 월드옥타 e-BIZ 위원회와 월드옥타 홍콩지회와 함께 한 업무 협약을 통해 "오는 6월에 홍콩에서 진행되는  '2023 코리안 푸드 페어'(K-FOOD FAIR IN 홍콩)에 참여하여 실질적인 제품 홍보 및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협약식을 갖기도 했다.

 

삼이야푸드 서병희 대표와 월드옥타 e-biz 위원회 김창해 위원장과의 MOU체결 모습
삼이야푸드 서병희 대표와 월드옥타 홍콩지회 이경희 부지회장과 MOU체결 모습

이날 삼이야푸트에서 최근 신제품 출시한 스틱형 '삼이야 디저트 홍삼'이 현장 참여자들에게 홍보차 시식용으로 나눠지며 맛과 품질면에서 좋은 호평을 받기도 했다.

 

차보람 기자  carboram@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