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제1회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 5월 20일 개최‘우리는 청소년이다’라는 주제로 보라매공원서 열려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 이하 사청문)은 "오는 5월 20일 보라매공원 일원에서 ‘우리는 청소년이다’라는 주제로 제1회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동작구가 주최하고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 추진위원회(사당청소년문화의집 외)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기획단, 운영협의체, 지역협의체가 합을 이뤄 운영하는데 사당청소년문화의집은 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동작구 청소년의 날 조례가 제정되고 처음 열리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한다.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보라매공원 중앙바닥분수 인근에 마련된 야외무대에서 성남고 윈드 오케스트라 등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프닝 공연, 청소년의 날을 선포하며 개막을 알린다. 더불어 어제, 오늘, 내일의 청소년을 테마로 한 31개의 체험 부스, 우리는 청소년을 주제로 한 사진전, 동작구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연예인 ‘강남’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활동이 준비돼 있다.

동작 청소년의 날 추진위원회 성희경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동작 청소년의 날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축제, 동작구의 다양한 기관과 구민, 청소년이 함께하는 축제로 안전하고 즐겁고 신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차보람 기자  carboram@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