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편백숲 문화축제, '얼쑤! 민주야 가치 놀자' 대동한마당전북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창립 19주년기념

얼쑤! 민주야 가치 놀자~

 

전북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오는 8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창립 19주년을 기념하는, '얼쑤! 민주야 가치 놀자' 대동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8월 5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완주군 상관편백숲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전북도민의 안녕을 기원하며, 치유와 위로, 응원과 격려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한여름의 더위을 식히는 포레스트 웰니스(Forest Wellness Festival) 축제이다.

이번 편백숲 문화축제, '얼쑤! 민주야 가치 놀자'는 민주화운동에 헌신했던 유공자, 지역의 시민사회 활동가, 편백숲을 찾는 도민들과 함께 문화적으로 소통하고 연대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를 통해 지역의 민주사회 발전과 민주시민 교육을 위한 방향 및 실천 방법을 모색하고, 세대 간 문화 차이를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지속가능한 탄소중립과 환경보전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역의 민주화운동 공헌자와 시민사회 활동가는 물론 편백숲을 찾는 도민들 누구나 가족별, 단체별 참여가 가능하며, 주요 행사로 편백숲 걷기, 노천유황탕 족욕, 이부영 자유언론실천재단 명예이사장의 토크콘서트 시국강연, 고양곤 명창, 김미혜 고수, 김성택 첼리스트, 박준석 테너, 밴드죠 어쿠스틱 듀오, 박희수 싱어송라이터, 박인열 음악가 등이 출연하는 판소리, 클래식, 밴드 공연과 함께 힐링 뮤직콘서트가 펼쳐지며, 정태춘, 박은옥 초청공연이 대미를 장식한다.

전북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석환 이사장은 “전북도민 대동한마당을 통해 지역 시민사회의 영역과 활동에 관심도를 고취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장으로 민주시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소통과 교류를 통하여 지역, 부문, 세대 간 이해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최유정 기자  susan190@naver.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