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history 해외탐방
지역 한인회 중심으로 지역 봉사와 나눔에 앞장서는 LA한인회한인회의 활동 소식을 전하는 뉴스레터 시작합니다

LA한인회는 “한인회의 활동을 자세히 설명하고 알리는 뉴스레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LA한인회 관계자는 “지난 2020년 3월부터 시작된 COVID-19팬데믹 사태를 맞아, 감염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대면서비스를 확대하며 한인들의 어려움을 돕는 데 총력을 기울였다.”고 전하였다.

LA한인회는 특히, SBA(EIDL,PPP,RRF등), EDD실업수당(UI,PUA등), CA Relief Grant, LISC, Rent Assistance, JWLA 등 수많은 정부및민간 지원프로그램의 신청을 직접 대행하였고, 정부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서류미비자와 저소득층 가정에 약 55만불의 구호기금을 조성하여 지원해 온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또한 팬데믹 기간동안 폭증한 아시안증오범죄에 맞서, 타 아시안단체와 연합하여, 캐러밴차량시위, 다민족연합시위, CA게빈뉴섬주지사와의 간담회, 빌보드캠페인, LA한인회관 벽화, 증오범죄 신고대행 등 한인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일에도 앞장서 왔으며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고통받는 고려인 동포돕기와  지난 2월 튀르키예&시리아 강진으로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바 UNICEF와 함께 성금모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고, 지금은 지난 8일 발생한 역대 최악의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하와이지역 마우이 한인들을 돕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LA한인회는 지금도 California Mortgage Relief와 Cal-fresh, LADWP할인 프로그램, Affordable Connectivity프로그램, LADWP의 최대 $225상당 에어컨 구입프로그램 등 직접적인 실생활을 돕고,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일들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기에 한인회와 함께 지역 사회 발전에 지속적인 참여와 봉사가 기대되고 있다.

 


 

박하영 기자  p-hayoung70@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