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한국만화스토리협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사단법인 인가 후 첫 정기총회 개최… 정기영 협회장 공식 선임

만화·웹툰 IP 원천인 스토리 협회 총회
협회, OSMU의 원천 스토리 산업의 첨병 역할

 

한국만화스토리협회(회장 정기영)는 "지난 2월 22일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세미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인가 이후 2024년 첫 정기총회를 개최한 한국만화스토리협회는 지난 30여 년간 만화계에서 일정한 역할을 해 온 한국만화스토리작가협회의 후신으로,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한국 만화·웹툰의 중흥기를 이끈 다수 작품을 집필한 전문 스토리 작가들과 관련 산업 분야 업체들이 모인 곳이다.

 

한국만화스토리협회 2024년 정기총회 단체

정기영 한국만화스토리협회장은 “만화·웹툰의 스토리는 더이상 단순 소재 제공이나 작품의 보조 역할이 아닌 IP 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그 스토리 자체가 OSMU(원소스 멀티 유즈)를 통해 OTT(영화, 드라마) 등 다른 분야 콘텐츠들로 확장돼 전체 콘텐츠 산업들을 이끄는 리더로서 자리 매김을 하게 될 것”이라고 취임의 변을 밝혔다.

한국만화스토리협회는 한국적 세계관을 꾸준히 만들고 한국 정서가 담긴 캐릭터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때 한국 만화·웹툰 스토리는 문화 강국의 첨병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협회의 이런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협회 정기영 회장 총회 개회사


 

최유정 기자  susan190@naver.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