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세계의 교양, TED
[TED] 튼튼한 건물을 짓는 것처럼 가르쳐야 합니다시험 점수을 위한 가르침보다 각 과목을 정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오늘의 강연자 쌜 칸Sal Kahn은 사촌동생들의 수학 과외를 도와주다가 2004년 직접 수학 과외를 도와줄 수가 없게 되자 동생들이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유투브에 강의를 만들어서 올리게 됩니다. 이 영상들은 단숨에 굉장한 인기를 끌어 유투브 인기 채널이 되죠.


그는 이 과정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도움을 필요하다는 걸 느낍니다. 유투브에 많은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리플에서 쌜이 얻은 결론은 현재의 교육 시스템은 학생들이 시험 점수를 잘 받게하기 위한 교육이지 그 과목을 완전히 정복할 수 있는 교육이 아니라는 겁니다.

 

교육은 집을 짓는 것과 같아서 80점, 90점으로 과목을 마무리하면 언젠가는 무너져버리는데요. 모든 과목을 100% 숙지하고 완전히 이해한 뒤에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것이 확실한 교육의 토대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그는 주장합니다. 

 

현재 칸 아카데미Khan Academny라는 무료 교육 사이트를 구축해서 초중고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영어로 가르치고 있는 쌜 칸의 [시험 점수보다 한 과목을 완전히 정복하게 해주는 교육]입니다. 

 

김석 기자  truedharma1691@gmail.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