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학계/종교계
대한사랑 세종지부 "동학의 잊혀진 꿈" 인문학 강연 11일 개최

동학농민혁명 기념일인 5월 11일을 맞아 오후 4시 30분, 세종시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에서는 사단법인 대한사랑이 주최하는 인문학 교양강좌 시즌 1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대한사랑의 자문위원이자 역사연구가, 세무사로 활동 중인 양은모 강사가 동학의 잊혀진 꿈에 대해 강연한다

양은모 강사는 "동학의 잊혀진 꿈"이라는 주제로 동학이 가진 의미와 가치를 조명하며, 동학이 현대 사회에서 우리에게 주는 교훈과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동학은 19세기 말에 수운 최제우 대신사에 의해서 창도되어 한국 역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자세한 참석 및 문의는 대한사랑 세종지부(010-2607-3485)로 하면 된다.

이번 강연은 동학에 대한 역사적인 지식과 함께 동학사상과 동학혁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양은모 강사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동학의 역사와 가치를 탐구하며, 특히 전쟁과 질병과 기후위기를 겪고 있는 현대의 한국인과 인류에게 동학의 가치가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세종지부의 대한사랑 인문학 교양강좌는 세종시 시민들의 문화적 교양과 역사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이번 동학의 잊혀진 꿈 강연도 그 일환이다. 사단법인 대한사랑은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학 교양강좌를 개최하여 세종시 시민들의 문화적 교양과 역사적인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박찬화 기자  multikorea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