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사)한국음악협회, ‘제37회 학생음협콩쿠르’, 참가자 모집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이사장 이철구)가 “오는 6월 24일(월)부터 ‘제37회 학생음협콩쿠르’ 참가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학생음협콩쿠르는 한국음악부터 서양음악까지 전 부문에 걸쳐 시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콩쿠르로써 대한민국 음악계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발굴하는 목적을 두고 지난 37년간 수많은 음악 인재들을 배출하며 음악계의 발전을 도모해왔다.
  
제37회 학생음협콩쿠르는 8월 15일(목)부터 8월 17일(토)까지 서울시립대학교 음악관에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초·중·고·대학·대학원생으로 학생 신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한국음악부문 현악(가야금, 거문고, 아쟁), 관악(피리, 대금, 해금), 성악(정가, 민요, 판소리, 가야금병창), 타악(개인놀이), 작곡, 서양음악부문 성악, 피아노, 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클래식기타, 하프), 목관(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색소폰), 금관(트럼펫, 테너트롬본, 베이스트롬본, 호른, 튜바, 유포늄), 작곡 부문이 시행된다. 

예·본선없이 단심으로 진행되며, 전부문 비공개 심사이고 고등부 대상경연은 공개로 진행된다.(작곡 부문 : 8월 5일(월)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진행, 대학·대학원부 제외) 한국·서양음악부문 고등부 전체 대상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이, 한국음악부문 고등부 전체 차상위자에게는 국립국악원장상이 수여되며, 각 부문별 1, 2, 3위 입상자에게는 한국음악협회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접수는 2024년 6월 24일(월)부터 7월 15일(월)까지 한국음악협회 홈페이지(mak.or.kr)에서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음악협회 홈페이지(www.ma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승효 기자  staff102bd@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승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