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충남 부여에서 만나는 ‘2024 백제문화유산주간’- 백제의 문화유산을 더 친근하고 즐겁게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진행

 7일간 총 26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그중 백제 유적 해설과 아름다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대표 인기프로그램 ‘백제문화유산 녹턴’이 5월 30일 익산을 시작으로 5월 31일 공주, 6월 1일 부여에서 각각 개최된다.

 3개 시군에서 공동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 백제역사유적지구 홍보부스(페이스페인팅, 백제네컷, 룰렛 돌리기 등) ▲ 백제문화유산 활용 만들기(백제문양 전통 등, 에코백 등) ▲ 현장 투어이벤트 여긴 어디? ▲ 백제를 바라 본 백개의 시선(필름카메라 사진 찍기)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부여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는 ▲ 즐겨봐! 사비왕궁유적(관북리유적 답사 및 팝업북 만들기) ▲ 백제산수무늬벽돌 우드액자 만들기 ▲ 큐레이터와 함께 알아보는 사비의 보물(국립부여박물관 전시품 설명) ▲ 김뜻돌 콘서트(싱어송라이터 ‘김뜻돌’과 남성 5인조 신스팝 밴드 ‘크리스피’의 특별 공연), ▲ 검이불루 화이불치 made in 대백제(백제유물 모형 만들기) 등이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백제문화유산주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백제의 문화유산을 더 친근하고 즐겁게 향유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한 기자  daehannama73@gmail.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