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이런 책, 저런 영화
8체질연구소, 대한민국의 주류 체질은 태양인이다![도서] ‘8체질 혁명, 태양인의 나라 대한민국’ 출간

다양한 사례과 구체적 근거를 통해, 누구나 건강한 100세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정확한 체질 진단의 중요성을 다룬 책 ‘8체질 혁명, 태양인의 나라 대한민국’이 8체질연구소에서 출간됐다.

이 책은 체질 진단이 가는 곳마다 달리 나오는 이유를 ‘체질 진단 출발부터 길을 벗어나다. 이래서 오류가 생긴다’라는 목차와 함께 저자의 실제 임상을 예로 들면서 설명한다.

그리고 기존 상식과 달리 우리 민족이 태양인 체질이 다수라는 점을 다양한 사례와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 밝히고 있다. 또한 실제 태양인에 해당하는 현직 정치인과 예술 및 체육계 인사를 중심으로 인물 분석을 한 내용도 함께 담았다.

그동안 ‘태양인은 없다’라는 것이 체질 의학계의 정설이다. 이에 반해 저자는 알려진 것처럼 태양인은 없는 게 아니라 우리 민족의 주류이고, 그래서 체질에 관한 고정 관념을 깨뜨려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이 책은 이를 위해 음양오행론을 바탕으로 저자만의 체질 이론을 문화, 역사, 인물 등의 사례에 적용해 태양인 다수설을 증명하고 있다. 저자의 말처럼 ‘태양인의 나라 대한민국’이 사실이라면 체질 의학의 패러다임을 바꿀 만한 내용이다.

 


 

박하영 기자  p-hayoung70@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