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한류/해외
방탄소년단을 기다리는 말레이시아 팬들말레이시아 BTS팬 오픈하우스를 열다
많은 한류팬 특히 말레이시아 Kpop 팬은 자신의 삶과 문화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우상을 바탕으로 자신의 커뮤니티 팬덤 클럽을 운영한다. 아이돌의 생일 축하, 공식 또는 비공식 팬 프로젝트, 팬 아트 및 기타 온라인 팬 프로젝트 및 기부 프로젝트 등 모든 팬들 관련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한다.
 
말레이시아에서는 페이스 북,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계정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비공식 BTS 팬베이스가 두 개 이상 있다. 그중에 하나가 말레이시아 스웩아미(Malaysia Swag ARMY)다. BTS Malaysia Swag ARMY는 말레이시아의 BTS 팬덤 중 하나이며 말레이시아에서 BTS 팬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7월 8일에는  Jom Gempak Raya : Myswagarmy Open House 2018이라는 하리라야 (Hari Raya) 축하 이벤트 모임을 개최했다. 참가자 중 대부분은 말레이시아 반도, 사바, 사라왁 등 말레이시아 출신이다.
 
행사 당일에는 게임, 미니 사진 부스, 온라인 팬 프로젝트 등 많은 흥미있고 재미있는 활동이 있었다.
 
그 전에는 쿠알라 룸푸르와 셀랑 고르에서 BTS 행사를 많이 개최했다. House of DNA (2017), V & Jin 생일 축하, Jhope & Suga (2018), Myswagarmy : 21 세기 행 아웃 (2017), Suga Birthday Celebration (2016), 25 Min Mininoi 생일 축하 (2017) , BTS Skool Break Bangtan Booth (2016) 등 다수의 행사를 진행했다.
 
전세계 팬들이 모두 마찬가지이겠지만 말레이시아 BTS팬들도 역시 BTS 콘서트가 다시한번 말레이시아에서 열리게 되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다. 그들의 꿈이 이루어지기를 소망한다.

박찬화 기자  multikorea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