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문화/예술/스포츠
11일 국회에서 2030세대와 함께하는 통일교육포럼 열려

2030세대와 소통하는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정책을 마련

통일교육협의회(상임의장 송광석)는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제24차 2018 통일교육 포럼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통일교육협의회 주최로 진행된 평화.통일교육토크콘서트에서 인사말을 하는 송광석 상임의장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와 통일교육을 시행하는 72개 비영리민간단체 간의 협의기구인 통일교육협의회는 2030세대와 소통하는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평화·통일교육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단위로 시행한 2030세대 통일의식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대학과 통일교육 현장 전문가가 중심이 돼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포럼은 행사의 의미에 맞추어 외교통일위원회 강석호 위원장이 적극 행사를 지원하고 정양석 간사와 심재권 위원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박현선 이화여대 북한학과 교수, 윤철기 서울교육대학교 교수, 서민규 평화한국 국장,  변준희 통일드림 대표, 문아영 피스모모 대표, 홍명근 바꿈 국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통일교육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중심으로 평화·통일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 제안과 가능성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만섭 기자  kmslove21@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만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