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문화/예술/스포츠
장애인식개선 위한 웹드라마 ‘아름다운 소통 9’ 출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한국장애인부모회(회장 정기영)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웹드라마 ‘아름다운 소통 9(감독 이영국, 극본 유환숙)’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소통’은 2010년부터 장애유관기관과 함께 공공기관 종사자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장애인식개선 영상물 시리즈를 공동 제작하고 있으며, 이런 내용들을 2015년부터는 웹드라마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아름다운 소통 9, 시선’은 13분 분량으로 발달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가 직장생활 속에서 겪는 고충을 그려냈으며 특히 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의 자문을 통해 실제 사례를 각색해서 제작했다.

배우 정선경이 주연을 맡았으며 정선경씨는 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며 함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치과의사 겸 VJ 김형규, 앵커 오수현이 동반 출연하였다. 또한 아버지 역에는 배우 조덕현, 자녀 역에는 아역배우 강민서가 재능기부로 출연하여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예고했다.

웹드라마 ‘아름다운 소통 9, 시선’은 앞으로 정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에 배포되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유튜브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한국장애인부모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김만섭 기자  kmslove21@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만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