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이런 책, 저런 영화
북그루, 장영권 박사 ‘위대한 자기혁명’ 출간2019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선정작

도서출판 북그루는 “개인, 기업, 국가의 지속 가능한 생존과 더 나은 미래 성공 전략 제시하는 장영권 박사의 ‘위대한 자기혁명(The Great Self-revolution)’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북그루는 “이 책은 불확실, 불예측, 불투명 시대에 개인, 기업, 국가가 위대한 자기혁명을 통해 역량을 극대화하여 생존과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 비법을 밝힌 세상을 바꾸는 최고의 전략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자연환경의 악화, 과학기술의 진화, 인간의식의 변화, 국가안위의 심화 등 4대 미래 변화와 도전, 특히 4차 산업혁명의 거센 물결이 쓰나미처럼 몰려오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생존과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21세기는 ‘절대 생존’을 위해 모두가 자기혁명을 해야 하는 시대다. ‘위대한 자기혁명’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해 나가야 하는 것이 필수 운명이다.

사람은 누구나 다 죽는다. 그러므로 한번 뿐인 인생을 가장 의미 있고 가치 있게 살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영원히 살 것처럼 꿈을 꾸고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치열하게 살아야 한다.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를 찾고, 그 목적과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대한 자기혁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기혁명이란 무엇인가? 자기혁명은 자기 스스로가 자신을 대상으로 혁명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위대한 자기혁명은 먼저 철저한 죽음의 인식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하는 것이다.

자기혁명은 낡은 과거와 그리고 모든 익숙한 것들과의 완전한 결별이다. 새로운 위대한 자아상을 정립하고 완전히 새로 태어나는 것이다. 제1의 탄생이 부모로부터 태어나는 것이라면, 제2의 탄생은 자기혁명을 통해 나 자신이 스스로 새로운 자아상을 창조하여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인간 존재의 특징은 모든 것이 다 정해져 있지 않다는 점이다. 삶과 죽음도, 성공과 실패도 모든 것이 운명처럼 정해져 있는 듯이 보인다. 그러나 인간의 삶은 자유의지의 선택에 따라 무한 팽창한다.

육체적 수준에서 정신적 수준으로, 정신적 수준에서 영혼적 수준으로 허물을 벗고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해야 한다. 이것이 위대한 자기혁명의 완성 과정이다.

저자는 이 책을 마무리 하며 “위대한 자기혁명가 10만 명이 출현하여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창조하길 기대한다.”고 맺음 인사를 한다.

 

차보람 기자  carboram@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