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문화/예술/스포츠
2019 아태지역 청년 무형유산 스토리텔링 공모전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의 후원을 받는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사무총장 금기형, 이하 아태센터)는 7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3개월 간 ‘2019 아태지역 청년 무형유산 스토리텔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유네스코 무형유산 국제전문기구인 아태센터가 청년전승자의 무형유산 보호 활동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응모 자격은 1983~2001년생의 아시아‧태평양 51개국에 거주하는 청년, 응모 부문은 무형유산을 배우고 전승하고 있는 ▲ 청년전승자 부문과 무형유산에 관심있는 ▲ 일반청년 부문이다.

▲ 청년전승자 부문은 ‘나의 꿈, 나의 무형유산’을 주제로, 청년전승자 본인 이야기를 인터뷰 또는 수필 형식으로 표현한 사진(10~15매) 또는 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 일반청년 부문은 ‘청년, 무형유산을 만나다’를 주제로 일상이나 여행 속에서 만난 무형유산에 대한 이야기 형식을 사진(10~15매) 또는 영상으로 제작하여 제출한다. 응모언어는 영어이며, 영상의 경우에는 영어자막을 제공하면 모국어 사용도 가능하다.
 
아태센터는 부문별로 ▲ 대상 1명, ▲ 최우수상 1명, ▲ 우수상 2명, ▲ 특별상 4명, ▲ 참가상 10명 등 총 36명을 선정하여 상장과 총 940만 원 상당의 상금 또는 상품을 수여 할 계획이다. 그리고 수상작을 대상으로 사진집을 발간하고, 온라인 콘텐츠로도 전시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아태센터 누리집(http://www.ichcap.org/mc/)을 참조하면 된다.

 

 

김가연 기자  k-gayeo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