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문화/예술/스포츠
한국효문화진흥원, ‘인권경영 선언문’ 채택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장시성)은 “2019년 9월 10일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여‘인권경영 선언문’을 채택하고, 전직원 인권감수성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앞으로 인권경영위원회는 한국효문화진흥원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한 관련 제반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을 비롯하여 내부위원 2명과 외부위원(인권전문가, 변호사, 노무사) 3명으로 구성되어, 총6명이 활동한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외부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인권경영 추진 사항 및 계획, 한국효문화진흥원 인권경영규칙에 대한 논의와 함께 한국효문화진흥원 인권경영 선언문을 채택하였다.

장시성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효를 정착시켜 나가는 기관장으로서 인권의 중요성에 대해서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인권경영을 통해서 우리 진흥원이 더욱더 한단계 성장하는 기관으로 발돋움하리라 생각한다”고 밝혔으며, 김종남 인권경영위원(대전광역시 인권센터장) 또한“인권경영체계 구축에 있어 진흥원이 앞서 나가고 있다”며 진흥원이 인권경영 선도 기관이 되는 데에 힘을 보탤 것이라 말했다.

이어진 인권감수성 직원 교육에서는 대전충남인권연대 이상재 사무국장이“인권의 이해와 인권감수성”이라는 주제로 인권의 개념, 인권감수성의 특징 등을 강의하여 진흥원 내 인권 존중 분위기를 제고하였다.

 

 

박하영 기자  p-hayoung70@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