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문화/예술/스포츠
안상희 인형한복 아카데미 연합전 성황리 열려동행, 같이 바느질하며 함께 가는 사람들
안상희 인형한복 아카데미 연구회의 주최로 2019 안상희 인형한복 아카데미 연합전이 11월 6일에서 12일까지 인사동 아리수갤러리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아카데미 소속 작가 20명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어린 학생에서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인형한복 또는 한복에 관심있는 관람객이 매일 5백명이상 인형한복 전시를 찾았다.
 
안상희 대표는 2012년 한복 구체관절인형 브랜드인 <가인돌>을 런칭하고 인형한복수업이 활성화되어 참여한 회원과 함께 핸드메이드페어와 한복 상점에 나가게 되면서 인형한복을 알리는데 기여해왔다. 
 
안상희 인형한복 아카데미는 2018년 10월 한복상점 내 인형한복전시를 기점으로 하여 <안상희 인형한복아카데미>로 명명하여 다양한 인형에 다양한 한복을 보다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연구하는 기관으로 탈바꿈을 꾀하고 있다. 
 
안상희 대표는 "이번 인형한복 아카데미 연합전을 통해 그간의 활동을 정리하고 앞으로 인형한복 분야의 발전을 구상하기 위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석한 작가들은 김명자,김정수,박세희,옥윤재,윤정훈,이은정,장정숙,정서진,강주현,고미랑,고혜미,김가현,김수현,김영희,김지연,박정희,배이화,이상례,이종희, 장혜경 등이다. 
 

박찬화  multikorea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