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이런 책, 저런 영화
미인, 미남의 얼굴 중심에는 코가 있다지만...좋은땅출판사, ‘코로 숨 쉴 자유를!’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내적 아름다움과 외적 아름다움 모두를 다루는 닥터 안의 ‘코’ 이야기인 <코로 숨 쉴 자유를!>를 출간했다.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1인치만 낮았더라면 세계의 지도가 달라졌을 것’이라는 브레즈 파스칼의 말은 25년간 코 전문의로서의 삶을 살아온 저자 안태환에게 더없이 공감 가는 구절이다. 그에게 아름다움이란 자연스러움, 즉 조화이며 더불어 겉과 속을 동시에 꾸밀 때 진정한 아름다움이 완성되는 것이다.

미인, 미남의 얼굴에서 그 중심은 ‘코’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아무리 예쁘고 잘생긴 코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그 코가 만성질환을 일으킨다면? 삶은 날로 피곤해져 갈 것이다. 이러한 고민을 가진 환자들을 자주 접하는 저자는 ‘치료적 콧대’를 세우고 좁혀진 콧구멍을 자연스럽게 넓혀 자유롭게 숨 쉬게 하는 역할을 숙명적 과제로 여기며 이를 행하고 있다.

저자는 “1인치의 콧대를 치료적으로 회복해서 사회공동체를 이루는 구성원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다면 우리 사회 밀알이 되는 이보다 좋은 직업이 어디 있겠는가”라며 진료실에서 채 나누지 못한 코 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코로 숨 쉴 자유를!’을 통해 독자들과 나눠 보고자 한다.

‘코로 숨 쉴 자유를!’ 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가 가능하다.

 

박하영 기자  p-hayoung70@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