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한류(K-wave)
반크, 글로벌 역사외교대사 26기 모집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단장 박기태)는 “동북아역사재단과 함께 전국의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역사외교대사 2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6기 모집의 신청기간은 5월 26일(화)까지이며 중.고.대학생 또는 해당연령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150명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글로벌 역사외교 아카데미(peace.prkorea.com)가입 및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프로필을 등록하고 '알립니다-공지사항'의 26기 모집 포스터 내의 '신청하기'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교육생 발표는 5월 28일(목) 오후 7시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외교대사로 발탁이 되면 독도와 동해 그리고 한국 역사의 오류를 찾아 세계에 올바른 한국 알리기와 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사이트에서 동해와 독도 그리고 역사 현안에 관한 동영상 수업 청취 후 보고서 제출 그리고 온라인으로 해외펜팔 등 외국인 친구를 대상으로 동해. 독도 그리고 한국역사 알리기에 나서게 된다.

반크 관계자는 “역사를 잃은 민족에게 내일은 없고, 선조의 꿈이 그 후손에게 전달되지 않는 나라는 희망이 없습니다. 5천 년 대한민국 선조의 꿈을 이어 21세기 대한민국 역사를 만들어가면서 일본에 의해 왜곡된 역사 인식이 세계에 확산되는 것을 막을 글로벌 역사외교대사를 찾습니다.”라며 많은 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차보람 기자  carboram@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