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문화/예술/스포츠
[더킹] 요요소년은 평행세계를 원상복귀 시키는 신(神)더킹 영원의 군주에서 요요하는 아이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요요[ yoyo ]
 자이로스코프의 원리를 응용한 장난감으로 나무·플라스틱·함석·토제(土製) 등으로 평평하고 둥글게 된 것을 맞붙여서 짧은 축으로 연결하고, 그 축에 실을 감은 다음 실 끝을 손에 쥔 상태로 던졌다 당겼다 하면 실이 바퀴의 축을 감았다 풀었다 하면서 바퀴가 동시에 회전하며 실을 따라 상하로 움직인다. 
요요’란 다시 돌아온다는 뜻의 필리핀 말로서, 클라이밍 톱이라고도 한다. 중국에서 창안되었으며, 18세기에 동인도에서 유럽으로 전해졌다. 요요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견해로는 필리핀 원주민 사람들이 놀이 겸 사냥 도구로 쓰던 걸 미국 사람들이 발전시켰다는 설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요요 [yoyo] (두산백과)
 
출처 : https://arxiv.org/pdf/1903.01343.pdf
요요현상
요요현상을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는 것은 다이어트를 했는데 몸무게가 원상복귀되었을때 요요현상이라고 말한다. ‘요요현상’은 예일대학교 철학박사 켈리 브라우넬이 처음 고안한 단어로, 다이어트로 감량한 체중이 빠르게 원래대로 돌아가는 현상을 말한다. 요요현상의 주된 배경에는 인체의 생리적 특징인 항상성(homeostasis)이 숨어 있다. 항상성은 말 그대로 ‘항상 일정한 성질’을 뜻하는데, 인체는 항상성으로 안정적인 생명현상을 유지하고 있다. 
 
출처 : https://www.dmitory.com/kdrama/125706102
요요소년의 역할은?
요요는 원상복귀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항상성을 유지한다는 말과도 상통된다. 요요소년은 평행세계속의 대한제국과 대한민국을 모두 원래대로  돌리는 신의 역할을 하는 아이다. 
 
'원래대로'란 결국 각각의 평행세계가 원래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대한제국의 세계는 그 세계 사람들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대한민국은 대한민국 사람들이 사는 세상으로 만드는 것이다. 
 
결국 요요소년은 대한민국과 대한제국을 각각의 세계로 원상복귀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러기 위해서 중간중간 인사(人事)에 개입하는 신이다. 앞으로 어떤 장면에서 어떤 식으로 개입할지 요요소년이 궁금해진다. 
 
대한민국에서 자전거를 타고온 요요소년이 정태을 경위와 부딛혀 가지고 있던 명찰이 하수구로 빠지는 장면
드라마 더킹 영원의 군주 10회
부영군을 죽이고 은신처인 책방으로 향하는 이림, 거기에 요요 소년이 있었다. 이림의 모습을 보고도 무서워하지 않는 요요소년이 의아한 이림.  아더왕' 책을 읽고 있다며 그 스토리를 알려주고 순수한 혈통이 을 이야기하는 아이와 이에 반박하는 이림. 그의 세계는 바뀌는 것이 많다며 책의 결말이 보고 싶다는 소년.
 
드라마 더킹 영원의 군주 10회

박찬화  multikorea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