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culture 생활문화/민속.풍속/무속/무예
2017 윷놀이 전국 청춘 챔피언십 예선 열린다예선은 26일부터 순차적으로 본선은 9월 23일 열려

인생 '모' 있어? 웃으며 살아 '윷'

2017 윷놀이 전국 청춘 챔피언십이 서울예선 참가팀을 시작으로 예선을 시작한다. 서울팀의 접수기간은 14일부터 21일까지이고 윷놀이를 좋아하는 20대이상 청춘남녀 4명이 있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윷놀이 청춘 챔피언십 >은 말그대로 젊은이들이 모여서 한판 노는 윷놀이 한마당이다. 독특한 복장을 입고 윷을 던지고, 즐거운 표정으로 말을 놓는다. 팀을 이루어 상금을 향해 경쟁을 벌이며 윷을 던지지만 윷판에 빠지다 보면 금세 스트레스가 사라진다.  명절에 어른들 위주의 윷놀이가 아니라 전통문화를 즐기는 젊음의 향연이다. 주최는 문화체육관광부,주관은 한국전통문화전당 운영과 기획은 아리랑스쿨이 맡았다.

 

지난 윷놀이 전국 청춘 챔피언십 모습 (출처 :아리랑스쿨 대표 문현우 블로그 )

윷놀이 지역 예선 일정은 아래와 같다

 [서울] 8/26(토) 오후2시~5시, 월드컬처오픈코리아_talkingspoon(토킹스푼)
 [충청] 9/02(토) 오후2시~5시, 대전 평송청소년문화센터
 [경상] 9/09(토) 오후2시~5시, 부산지역 추후공지
 [전라] 9/16(토) 오후2시~5시, 한국전통문화전당

본선은  9월 23일 (토) 오후 2시부터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https://goo.gl/bG5Rej

 

지난 윷놀이 전국 청춘 챔피언십 모습 (출처 :아리랑스쿨 대표 문현우 블로그 )

박찬화 기자  multikorea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