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문화/예술/스포츠
국내 고려인단체, 제4회 고려아리랑' 행사 한달간

대한고려인협회와 사단법인 너머, 경기 안산시고려인문화센터, 인천고려인문화원 등은 9월 9일부터 10월 12일까지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우리 모두에게 제4회 고려아리랑'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고려인 강제 이주 80주년인 2017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된다.

유튜브 채널에서 고려인의 이주역사를 알리는 영상을 공개하고, 사단법인 너머 홈페이지에서는 고려인 청소년 사진전이 열릴 예정이다.

고려인의 노래와 춤 등 재능 발표 경연대회인 '온라인 콩쿠르'는 추석 연휴 기간(9월 30일∼10월 4일)에 유튜브 라이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고려인 음식문화 체험과 고려인 마을 탐방, 고려인 토크 콘서트 등은 코로나 예방 지침을 준수하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는 COVID-19로 인해 예년처럼 대중행사를 진행하지 못하지만 우리 고려인 선조들이 보여주셨던 개척과 불굴의 의지, 고난 극복의 역사를 기억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고려인 동포의 이주와 삶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살아가는 이웃이자 친구인 고려인을 만날 수 있는 2020년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나누는 제4회 고려아리랑 서로를 응원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소중한 경험과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제4회 고려아리랑 - 고려아리랑(2020) 한 야콥, 한 블라디미르 
https://youtu.be/omuf8lTKo_w 

박찬화 기자  multikorea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