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문화/예술/스포츠
단군신화 파티 ? 개천문화대축제가 다가온다"단군신화 파티도 하자"···왜 기념하는지 모르겠다며 '핼러윈'에 쓴소리한 이지혜

가수 이지혜는 늦게 얻은 딸을 위해 할로윈에 뭘 해야할지 고민하는 글을 남겼다.

Instagram 'jihyesharp'

가수 이지혜는  

"아이가 생기면서 고민이 생겼어요
전에는 별 관심이 없었는데
일종의 파티구나 했는데
이건 어떤 걸 기념하는 파티인가요?"

라고 물어 눈길을 끌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귀신분장 난 무섭기만 한데 ㅋㅋㅋㅋㅋ
이거 해야 인싸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 행사도 많은데
#할로윈까지 챙기려면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단군신화파티도 하자

이지혜는 해시태그를 통해 "우리나라 행사도 많은데 왜 서양파티까지 챙겨야 하냐는 듯 그럴바에는 우리의 "단군신화 파티도 하자"라고 말했다. 별거 아닌듯한 글이 소신 발언이 된 것은  이정도의 글이지만 우리 역사와 문화에 귀기울이거나 문제의식을 가진 글을 보지 못했기 때문일 것이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렇다. 왜 우리는 임시정부에서는 건국기원절이라고 해서 성대히 기념했었고 고대에는 10월의 개천를 기념하는 제천행사를 했었던 바로 그날을 왜 우리는 기억하지 못하고 즐겁고 유쾌한 우리의 파티문화 축제문화로 승화시키지 못하는 것일까? 

이제라도 뜻도 모르는 파티를 따라하지 말고 우리의 파티를 해야한다. 단군신화라고 했지만 사실상 환웅이 중심이 된 '환웅 신화'다.  삼국유사 고조선기의 내용을 보면 환웅의 개천을 하는 역사다.  개천절은 환웅천왕께서 배달국을 연 날이다. 그리고 원래는 양력이 아닌 음력 10월 3일입니다. 이제 할로윈 데이는 끝났으니 이제는 남아있는 원래 개천절,개천문화 축제를 정말 해보는 것은 어떨까?

마침 음력 개천절을 맞이하여 2020 세계개천문화대축제가 열린다. 11월 15일 오후 2시다.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중계이지만 세계인이 다함께 즐겨보자. 6개국어로 통역한다. 지구촌 온택트 만남 https://youtu.be/-GdTqoi5kL4

박찬화 기자  multikorea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