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사회/정치/경제
영상회의 시스템 AVer,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재 
영상회의 시스템 AVer,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과 함께 비대면 사회 전환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영상회의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조달청은 이런 가운데 "세계적인 영상회의 시스템 전문 업체 AVer Information의 USB 대표 모델 2개가 조달청과 다수공급자 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 12월 31일부터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재된 상품은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 카테고리 내 ‘전자, 정보, 통신’의 ‘기타 상품’ 분류에서 ‘영상회의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등재된 USB 모델은 VC520 Pro, VB342+ 2개 모델이다. VC520 Pro는 풀 HD PTZ 카메라로, 광학 18배 줌과 데이지 체인 방식의 고품질 스피커폰을 페어링해 여러 회의 공간에서 구체적인 시청각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VC520 Pro는 AVer 스마트 프레임, 자동 초점 조절(Auto FOV), Sony® True WDR 등 카메라 역상 지원 기술, 잡음 제거 기능, 에코 캔슬레이션(하울링 잡는 기술), 무지향성 마이크 지원 및 음소거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 주변 환경 및 조명 조건이 열악해도 모든 회의 참가자가 항상 화면에 표시되고 선명하게 보일 수 있게 해준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되며 USB 케이블 하나를 통해 거의 모든 데스크톱, 노트북, TV, 전자 칠판 등에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운드 바 모델인 VB342+는 엔터프라이즈급 4K 회의 카메라와 스마트 프레임 기술, 강력한 베이스 스피커를 갖춰 고품질 오디오를 통한 화상회의 공간을 완벽하게 채워준다. 선명한 4K 영상과 120° 광각 FOV, 스마트 스피커 오토 트랙킹 기능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화상회의에 대한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왜곡 현상이 전혀 없으며, 최적의 시야 확보는 물론 상호 밀착할 수밖에 없는 회의실 환경에서 팀원들을 더 멀리 떨어뜨려 주는 기능이 구현돼 있다. VB342+는 사용이 매우 간편한 플러그 앤드 플레이형이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되며 USB 케이블 하나를 통해 거의 모든 데스크톱, 노트북과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AVer의 USB 회의 시스템은 Microsoft® Teams, Zoom, Skype™, Google Hangouts Meet, Intel® Unit™, RingCentral, BlueJeans, V-Cube, LiveOn, Lifesize, Ziiproom, GoToMeeting™, Microsoft® Lync™, Vidyo, vMix, WebRTC, Wirecast 및 XSplit 등 대부분의 클라우드 및 웹 기반 회의 애플리케이션과 호환이 가능하다.

 

박상준 기자  sjbak70@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