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culture 생활문화/민속.풍속/무속/무예
대덕문화원, <제2회 대한민국 김호연재 여성 휘호대회> 공모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대덕문화원은 ‘2021 제2회 대한민국 김호연재 여성휘호대회(공모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출품작은 오는 8월 31일(화)까지 접수 받는다.

조선시대 후기를 대표하는 시인이자 대덕구를 대표하는 역사인물인 김호연재의 문학적 우수성을 기리고 여성 서예인들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매년 개최되는 대한민국 김호연재 여성 휘호대회는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출품부문으로는 한글, 한문, 문인화(사군자), 캘리그라피, 전각으로 1인당 2부문까지 출품가능하며 대회 1등에게 주어지는 장원(김호연재상)부터 입선까지 총 상금 6,100,000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휘호대회는 2020년 제1회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더욱 많은 참가자들의 참여가 예상되어 우수한 작품들의 출품이 기대된다.

대덕문화원 관계자는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 도시 대덕구에서 김호연재의 작품 세계를 경험하고 그의 문학적 가치를 공유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서예문화의 활성화와 여성 서예인들의 활동영역 확대에 이번 대회가 큰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대덕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대덕문화원 사무국(042-627-7517)로 하면 된다.
 

 

박하영 기자  p-hayoung70@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