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세계의 교양, TED
[TED] 온라인 상 이뤄지는 대규모 협동작업세상을 바꾸는 온라인 대규모 협동 작업

인터넷 보안 기술인 캡챠Captcha의 개발자 루이스 폰 안Luis Von Ahn 씨는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이 하루에 2억건 이상 사용되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이것이 전 인류의 시간 중에 하루 50만 시간을 빼앗아 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는 큰 죄책감에 휩싸였습니다.

하루 50만 시간이면 뭔가 더 효율적이고 더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없을까? 그는 고민을 했고 그의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리캡챠Recaptcha를 개발합니다.

리캡챠ReCAPTCHA 기술은 캡챠 기술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세계의 서적들이나 문서자료 등을 전자화 하는 데에도 사용되어 현재는 이 기술을 통해 하루에 250만권의 서적이 전자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다시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5-6년 전에 듀오링고DUOLINGO라는 어플/웹사이트를 개발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무료로 다양한 언어를 공부하는 앱/웹사이트 입니다. (듀오 링고의 레벨 하나가 대학교 한 학기와 맞먹는 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도 했죠.)

리캡챠와 듀오링고의 창시자 류이스 폰 안의 [온라인 상 이뤄지는 대규모 협동작업] 입니다.

https://www.ted.com/talks/luis_von_ahn_massive_scale_online_collaboration

 

https://ko.duolingo.com/

위 링크는 본 강연자가 개발한 웹사이트 및 어플입니다. 영어를 효과적으로 또 무료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김석 기자  truedharma1691@gmail.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