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충청북도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 맞이하는 동지 맞이와 전통음식-나라별 전통음식 체험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송년의 달을 보내다

 충청북도 옥천군은 12월 송년의 달을 보내면서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는 세시풍속 동지 맞이 절기음식, 절기풍정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가 있는 날 <나라별 전통음식-베트남 음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동지인 22일에는 당일 절기음식 <전약, 팥양갱, 수정과 만들기>와 절기풍정으로 동지헌말 <타래버선 장식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사전신청을 받는다.
 이들 체험행사 선착순 16명을 모집하며 타래버선 장식만들기는 오전 10시 시작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며, 절기음식 만들기는 오후 2시 1인당 참가비는 2만원이다.
 이날 동지책력 프로그램으로 신년달력을 10시부터 17시까지 관광안내소 및 체험동(옥천관)에서 선착순 100명에게 신년달력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나라별 전통음식체험> 12월 음식은 베트남 전통음식인 <반세오>이며 체험 수업은 오는 29일 오후 2시에 진행하며, 16명 선착순 모집이다. 반세오는 쌀가루 반죽을 부쳐서 양념을 곁들인 재료와 야채를 싸먹는 음식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한 가운데, 나쁜 기운을 걷어내고 좋은 날을 기약한 우리의 동짓날 풍습을 즐김으로써 심신이 지쳐 있는 현실에 활기를 불어 넣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의 모든 활동은 마스크쓰기, 거리두기 등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옥천전통문화체험관(☎043-730-3419)으로 하면 된다.

김대한 기자  daehannamma73@gmail.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