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culture 생활문화/민속.풍속/무속/무예
국제무예사진전(展), 충청북도 오송역 개최- ‘무예로 하나로! 무예로 세계로!’, 국제무예사진공모전 수상작 등 45여점 전시

 ‘2022 국제무예사진전(이하 ‘사진전’)이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 간 충청북도 KTX오송역 2층에서 개최된다. 

2016청주무예마스터십 개회식

  이번 찾아가는 사진전은 2021년 실시한 국제무예사진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과 제1,2회 세계무예마스터십 사진 등 총 45여점이 전시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사진전에는 지난해 실시한 무예사진 공모전 선정작으로 전 세계 32개국에서 총 704점의 작품이 출품되며, 대상 수상작인 미얀마 아웅 모에 작가의 ‘팔씨름(Arm-Wrestling)’을 비롯해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과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국제종합경기대회 당시 생생했던 세계 무예 경기 장면도 다수 전시할 예정이다. 

Arm-wrestling, 미얀마 (2021년 대상)
Thailand Traditional Militart Marital Arts, 대한민국 (2021년 금상)
중앙탑의 노을과 함께한 택견의 발질, 대한민국 (2021년 입선)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오송역 사진 전시는 열차 이용객들을 비롯하여 국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무예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무예의 성지 충북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연간 700만 명이 이용하는 오송역에서 지구촌 일상의 삶을 품은 무예의 친근한 이미지를 전파함으로써 무예 대중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대한 기자  daehannama73@gmail.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