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사)한국음악협회 주최 ‘제35회 학생음협콩쿠르’, 곧 접수 시작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는 “한국음악부터 서양음악까지 전 부문에 걸쳐 시행되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콩쿠르 [2022 제35회 학생음협콩쿠르]의 참가 접수를 7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학생음협콩쿠르는 미래의 대한민국 음악계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발굴하는 목적을 두고 지난 30년간 수많은 음악 인재들을 배출하며 음악계의 발전을 도모하였다.
  
시행부문으로 한국음악부분, 서양음악부문이 있다. 한국음악부문은 현악(가야금, 거문고, 아쟁), 관악(피리, 대금, 해금), 성악(정가, 민요, 판소리, 가야금병창), 타악(개인놀이), 작곡으로 진행되며, 서양음악부문은 피아노, 작곡, 성악(남·여), 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하프, 클래식기타), 관악_목관(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색소폰, 리코더)와 관악_금관(트럼펫, 테너트롬본, 호른, 튜바, 유포늄) 파트로 진행된다. 

금년 학생음협콩쿠르는 작년과 같이 단심으로 진행되며,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개최된다. 일정은 8월 8일(월) 한국음악부문, 8월 8일(월) ~ 10일(수) 서양음악부문이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초·중·고·대·대학원생으로 학생 신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고 권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된다. 고등부 양 부문 전체대상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이, 한국음악부문 고등부 전체 차상위자에게는 국립국악원장상이 주어지며, 기타 각 부문별 1, 2, 3위 입상자에게는 한국음악협회 이사장상이 주어진다.
 
접수는 2022년 7월 1일(금)부터 7월 18일(월)까지로, 한국음악협회 홈페이지(mak.or.kr)에서 접수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음악협회 홈페이지(www.ma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보람 기자  carboram@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