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history 해외탐방
내년도 미주 세계한상대회 대회장, 하기환 한남체인 회장 선임

 

2023 미주세계한상대회 하기환 대회장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내년 미국에서 개최되는 ‘2023년 제21차 세계한상대회 대회장’으로 하기환 한남체인 회장을 선임했다."거 밝혔다.

대회장은 한상대회 운영규정에 따라 대회조직위원장(황병구 위원장)이 선임하였으며, 오는 10월 운영위원회에 보고될 예정이다. 내년도 대회 조직위원회는 해외 개최준비를 위해 1년 이상의 기간을 두고 미리 구성되었다.
 
하기환 회장은 서울대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유학 온 미국의 대표적인 1세대 한상 리딩CEO로 LA 한인회장, LA한인상공회의소 회장, 미주 한인상공인총연합회 회장 등 한인 단체장을 두루 역임하였으며 이번 미주 세계한상대회 개최에 큰 도움을 주었다.

LA 정부가 코리아타운 중심에“Dr. Kee Hwan Ha Square”을 지정할 만큼 미주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대형유통업체인 한남체인을 운영하며 국내기업의 미국 진출을 위한 유통채널 확대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성곤 이사장은“미주 한상리딩CEO, 황병구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 회장, 노상일 오렌지카운티한인상공회의소 회장의 삼고초려 끝에 훌륭한 분을 내년도 대회장으로 모실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로써 2023년 미주한상대회 지도력은 사실상 진용을 갖추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세계한상대회’는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기업인이 참석하는 한민족 최대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행사로 역대 최초로 해외에서 개최하는 내년도‘제21차 세계한상대회’는 2023년 10월 11일 ~ 1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올해‘제20차 세계한상대회'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울산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대회등록은 한상넷을 통해 8월 31일까지 받고 있다.


 

김만섭 기자  kmslove21@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만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