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 힐링 축제.행사.전시회 소식
‘알면 사랑한다’를 주제로 최재천 교수 강연회 개최4월 13일,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진행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는 “오는 4월 13일(목) 오후 2시부터 국내 대표 생물학자인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의 단독 강연회를 다산어린이와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다음 세대를 위해 준비한 생물학 동화 시리즈인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의 1권‘비글호의 푸른유령’에 이어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의 2권 ‘나무늘보의 노래’ 출간을 기념해 지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강연회는 4월 13일(목)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알면 사랑한다’를 주제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을 좋아하는 독자나 지구를 사랑하는 어린이, 부모님 모두 신청 가능하다.

참가는 4월 9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 내 ‘최재천 교수 단독 강연회’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40명의 독자를 초대하며, 신청자 포함 최대 2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최재천 교수는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학자로 강연을 비롯해 방송 출연, 언론 기고, 유튜브, 집필 등을 통해 일반인에게 과학을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대표 저서 ‘과학자의 서재’와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를 비롯해 30여 권의 책을 저술하거나 번역해오고 있으며, 어린이 도서의 과학적인 내용을 꾸준히 감수하고 있다.
 

김가연 기자  k-gayeo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