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이슈 한류(K-wave)
블랙핑크 뮤비에 등장한 인도 가네쉬 (Ganesh) 신 화제

블랙핑크 신곡 뮤직비디오에 힌두교 신상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논란후 이부분은 삭제되고 다른 이미지로 대치되었다.

블랙핑크, 출처 :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은 글로벌시장에서 6월 26일 음원 발매 직후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미국을 포함한 64개국 1위를 차지해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도 연일 신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첫날 하루에만 8630만 뷰를 기록하는가 하면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 수' 등 5개 부문을 기네스 세계 기록으로 인정받았다.

뮤비 유튜브 캡쳐

이런 가운데  뮤직비디오에 힌두교 신 중 하나인 가네샤의 모습이 부적절하게 사용됐다며 인도 네티즌들의 항의를 받았다. 

논란이 된 부분은 블랙핑크 리사가 금으로 치장된 의자에 앉아 랩을 하는 부분에서 화면 왼쪽 아래쪽에 등장한 가네샤 신상이다. 가네샤는 인간 몸통에 코끼리 머리를 가진 지혜와 행운을 상징하는 신으로 인도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힌두교 신 중 하나다.

출처 : www.newsgram.com , REUTERS

SNS를 통한 항의가 잇따르자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30일 “의도하지 않은 실수”라며 뮤직비디오에서 관련 이미지를 빠르게 삭제하교 교체했다. 대체는 신속했다. 하지만  처음부터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한 존중과 이해가 있었으면 피해갈 이슈가 아니었나 싶다.

인도의 신 가네쉬에 대하여 http://www.hmh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5251

박찬화  multikorea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